연애 잘하는 법 2 - 픽업아티스트의 매력, 가치는 바로 자신감 -
픽업아티스트란 것이 있다.
혹자는 양아치 제비라고 엄청나게 욕하기도 하고 일부분 맞는 이야기도 있지만
여기서 주목할 점은 픽업아티스트가 잘됐다 잘못됐다가 아니라 그들의 독특한
매력을 발산하는 방법은 배울 필요가 있다는 점이다.
그렇다.
매력이란 본질적으로 논리의 영역이 아닌 감정의 영역이다. 여자는 보통 말과 행동이 다르다.
여자들이 무엇을 원하는지에 대한 논리적인 것들은 감정적인 것들과 일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여성을 유혹하는데 있어서 집중해야 될 부분은 논리가 아닌 감성이자 감정적인 부분들이다.
결국 그리고 그 매력이란 남자나 여자나 모두 예외없이 "가치" 라는 것에 끌리게 되어 있다.
그렇다면 남자의 가치와 여자의 가치는 무엇일까?
가치의 정의란 무엇일까?
가치란 사실 무한한 것이다. 그것은 객관적인 가치일수도 있고 주관적인 가치일수도 있다.
사회적 통념으로 받아들여지는 가치일수도 있고 특정 개인에게만 인정될 수 있는 것도 가치일 수 있다.
따라서 사회문화적으로 수많은 것들을 가치라고 정의할 수 있지만
남자 입장에서 여자를 유혹하기 위해서 필요한 가치를 명확히 정의하자면
여자에게 생존과 번식능력에 최고의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은 모두 남자의 매력이자 가치라고 볼 수 있다.
즉, 여자는 남자가 지닌 생존능력과 번식능력에 대해서 감정적으로 반응하게 되어 있다.
그리고 이 때, 남성이 전달할 수 있는 가치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할 수가 있다.
바로 성적인 매력과 배우자로서의 매력.
이 둘은 상당히 다른 종류의 매력이다.
만약 남자가 처음에 높은 사회적인 가치를 은연중에 전달할 수 있고 또한
비교적 장기간에 걸쳐 배우자로서의 매력까지 전달할 수 있다면 여자의 모든 것을 얻게 된다.
이 때 여자와 남자의 가치기준은 전혀 다르다.
남자는 사회적인 권력과 정복자, 지배자로서의 능력을 평가받는 반면에
여성은 외적인 매력과 사회생활에 대한 적응력 등을 평가받는다.
여성은 남성에 비해서 여러가지 사회적인 관계에 대한 재능을 타고나고 또한 연습해 오기 때문에
남자에 비해서 여러가지 은연중에 전달되는 사회적 요소들에 굉장히 민감하다.
미묘한 바디 랭귀지, 눈맞춤, 표정, 목소리, 대화법 등등..
다른사람과의 상호작용을 미세하게 관찰하고 그에 대한 가치를 판단한다.
따라서 남자로부터 은연중에 드러나는 자신감이나 내면의 강함 또는 약함, 나약함과 강인함 등을
보이지 않는 비언어적 요소들을 통해서 파악하게 된다.
결국 픽업아티스트들의 매력은 바로 이 비언어적인 요소들을 통해서
남성으로서 어필할 수 있는 매력들을 연습하고 발산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여성이 남성에게 느끼는 매력과 가치는 항상 일정한 것이 아니라
시시 때때로 변한다. 즉 남성이 계속 그러한 매력을 발산하는 상태를 유지한다면
여성을 계속 붙잡아 둘 수 있지만, 일시적으로 그러한 매력을 발산했더라도 유지하지 못하고
곧 자신감 없는 태도나 매력없는 나약하고 힘없는 모습등을 보이기 시작한다면
여성은 그것을 아주 잽싸게 느끼고 그 남성에게서 비매력을 느끼게 되며 결국 떠나가게 될 것 이다.
결국 여성은 남자에게 몇 초만에 매력을 느낄 수도 있지만 단 몇 초만에 그 남성에게서 떠나버릴 수도 있다.
여기서 여자와 남자의 차이점은,
여성의 외모는 단 몇일, 몇시간 혹은 몇초만에 변하지 않는다.
따라서 여성이 자신감이 있는 상태이든 없는 상태이든, 그 심리가 어떻고 그 상태가 어떠하든 상관없이
여자의 외면에 대해서 매력을 느끼도록 되어 있는 남성은 여성에게 계속적으로 매력을 느낀다.
반면에 남자의 비언어적인 요소와 태도를 통해서 매력을 느끼도록 되어 있는 여자는
끊임없이 남자의 행동 하나하나와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며 그 매력을 관찰한다.
즉, 남자는 순간적인 내면의 매력이 아닌 지속적으로 유지가능한 매력을 개발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결국 남자가 아무리 많은 부와 잘생긴 외모를 지녔더라도 그에 걸맞는 내면적인 가치와 태도가 나오지 않는다면
여성은 그를 속빈 강정이라 평가하고 떠나버리게 될 것이다.
한마디로 남자는 꾸준하게 지속적으로 평소 생활화시켜야 하는 것이다.
바로 내면의 생각과 매력을 순간적으로 발산하는 것이 아닌 마치 숨쉬듯이
계속 뿜어내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남자가 픽업아티스트처럼 갖추어야할 최고의 매력은 결국 바로 자신감이다.
자신감이 최고의 매력이자 가치인 것이다.
그 자신감이란 내면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이지 결코 외면을 치장했다고해서 나오는 것이 아니다.
여자는 외모
남자는 자신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