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타취러버

 

 

 

 

살다보면 참 갈등 때리는 경우가 많죠.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하고는 싶은데 막상 하자니 덜컥 겁이 나고 자신감이 부족하기도 하고..

 

그럴 때는 이렇게 생각해보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 하지 않았을 때 나중에 후회가 들 것 같은지 아니면 그냥 안해도 별 다른 후회가 없을 것 같은지 말입니다. 그리고 지금 하지 않아서 나중에 후회가 될 것 같다면 지금 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사실 할까말까 고민될 때는 그냥 질러버리는 것이 답인 경우가 많죠. 그리고 세상 너무 심각하게 살 필요가 없습니다. 어자피 살다보면.. 다 거기서 거기이고 대단하고 특별해 보이는 일이라도 막상 하고 보면 충분히 능히 해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ㅋㅋ

 

유명한 격언이 있죠. 실패하는 것보다 시도해보지 못한 후회가 더 크다고 말이죠. 일단 시도해보면 성공하고말고와 관계없이 나름대로 얻어가는 경험과 배움이 있기 마련이죠. 따라서 고민될 때는 시도하는 것이 맞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최근에 또 하나의 도전과제에 직면했네요.ㅋㅋ

 

이걸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몇 일 고민했는데 결과론적으로 지금 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1년 후에 혹은 2년 후에.. 그리고 더 훗날에 반드시 후회로 남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해봐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까짓거 실패해봐야 뭐 별일 있겠습니까? 얻는게 더 많을 것 입니다. 그리고 사실 실패보다는 성공할 확률이 크고.. 이왕 시작하는 것이라면 무조건 성공한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야겠죠.

 

여러분도 현재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고 할까 말까 망설이고 계신다면 왠만하면 도전하는 쪽으로 생각을 많이 해보세요. 진짜 목숨이 왔다갔다 하는 일이 아니라면 전쟁통에 총 들고 뛰어드는 일이 아니라면 사람 하는 일은 모름지기 다 이룰 수 있다고 믿습니다.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