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타취러버

 

 

 

 

 

신논현 사거리에 보면 강남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교보타워가 있다. 물론.. 지금은 교보타워 못지 않게.. 그리고 훨씬 더크고 웅장한 건물들이 많기에 강남의 랜드마크라고 하기에는 아쉬움이 없지 않으나..

 

적어도 내 기억에는 아직도 강남의 랜드마크는 바로 교보타워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쨌든 이 교보타워 건물은 엄청나게 큰 것이 사실인데 그 안에 무엇이 있을지 궁금한 사람이 많을 것이다. 사실 아무도 별로 궁금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어쨌든 적어도 저렇게 큰 건물에 무엇이 있는지 한번쯤은 궁금증을 가져도 좋을 법하다.

 

그래서 과감히 안에 들어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다.

 

 

 

 

그렇다.

 

핵심적으로 말해 교보타워 안에는 두산중공업이 있다. 한마디로 4층 위로는 전부 비즈니스 오피스 층이고 그 밑으로는 은행이나 서점 등 여러가지 상업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난 개인적으로 스카이라운지를 좋아한다. 매우 높은 곳에서 바라보는 전경을 좋아하는데 교보문고 꼭대기 쯤에 카페가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바나 음식점은 너무 거창하고 그저 4000원 5000원 내고 들어가서 차한잔 마시며 조용히 창 밖을 보며 강남의 스카이라인을 음미할 수 있는 그런 스카이라운지 커피샵이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음...

 

그런데 찾아봐도 잘 못찾겠다. 어딘가에는 있을랑가?

 

어쨌든 오늘은 교보타워에 뭐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아무래도 교보타워에서 가장 핵심적인 것은 교보문고가 아닐까 싶다. 매우 오래전부터 강남 교보문고를 자주 왔다갔다 했는데 지금도 나에겐 강남 교보문고는 최고의 서점이자 내가 쉴 수 있는 휴식의 공간이자 명상을 할 수 있는 명상의 공간이자 차 한잔 마실 수 있는 쉼터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